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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이용방법 안내

01. 신청서 접수

신고대행 신청서 작성

02. 세무상담

10년차 세무사가
내용확인 후 직접상담

03. 세무자료 전송

이메일, 문자, 팩스 전송

04. 수수료입금

신고진행

05. 신고완료

신고완료 및 납부(환급) 안내
 

면세사업자 현황신고 자료

1. 필수 자료

  • ① 홈택스 수임동의

2. 공통 자료

  • ① 종이 세금계산서(매입)
  • ② 종이 계산서 (매입,매출)
  • ③ 순수 현금매출(현금영수증 미 발행분)
  • ④ 연간 인건비 지급액

3. 업종별 추가 준비자료

  • 업종별 추가자료는 세무사가 직접 상담 후 상세히 안내 드립니다.
 

면세사업자 현황신고란?

사업장현황신고는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면세 개인사업자(해당 과세기간 중 사업을 폐업 또는 휴업한 면세사업자 포함)가 지난 1년간의 수입금액과 사업장 현황을 다음연도 2월 10일까지 사업장소재지 관할 세무서장에게 신고하면 됩니다.
사업장현황신고 대상자
  • 병·의원, 치과, 한의원 등 의료업자
  • 예체능계열 학원, 입시학원, 외국어학원 등 학원사업자
  • 법정도매시장 중도매인 등 농ㆍ축ㆍ수산물 도ㆍ소매업자
  • 가수ㆍ모델ㆍ배우 등 연예인
  • 대부업자, 주택임대사업자, 주택(국민주택규모 이하)신축판매업자
  • 기타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는 모든 사업자
사업장현황신고 제외자
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중 소규모 영세사업자 등 아래의 경우에는 납세편의 등을 위하여 사업장현황 신고대상에서 제외하고 있습니다.
  • 납세조합 가입자 (납세조합에서 일인별 수입금액명세서를 제출)
  • 복권, 담배, 연탄, 우표ㆍ인지 등 소매업자
  • 부가가치세 면세대상인 인적용역 제공자 (보험모집인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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